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다양한 정보. '우마무스메 미래시'는 무엇인가?

by 뜨는 화재 2022. 9. 17.
반응형
시작

이상적인 인간은 삶의 불행을 위엄과 품위를 잃지 않고 견뎌내 긍정적인 태도로 그 상황을 최대한 이용한다.

'우마무스메 미래시'는 무엇인가?
'우마무스메 미래시'는 무엇인가?

 


'우마무스메 미래시'는 무엇인가?

 

그것은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보고 알아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외국 게임이 한국 서버나 글로벌 서버로 출시되는 초기부터 현재까지 패치 이력을 지칭할 때 사용합니다. 

1년 뒤 글로벌 서버가 생긴다면 앞으로 1년의 세월이 흐를 것입니다.

다만 단어 자체가 Fate/Grand Order에서 유래했다보니 대부분 모바일 게임에서 쓰이는 경우가 많다.

잘 이해가 안되는 사람들을 위해 예시를 들어 설명하면, A라는 게임이 일본에 출시하고 나서 1년 뒤에 글로벌 서버가 열려 한국에서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한국 유저들은 일본에서 이미 1년 간 쌓인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가챠 픽업 캐릭터(패치내역)로 무엇이 나올지, 어떤 컨텐츠가 나오고 밸런스는 어떻게 조절되는지 알게 된다. 

그렇게 되면 한국 유저들은 가챠 계획을 미리 세우고 준비를 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을 미래시라고 한다.

반대로, 대부분의 한국산 게임처럼 한국 서버가 가장 선행 서버면 해외 유저들이 한국 서버의 흐름에 촉각을 곤두세우기도 한다.

 

사람들이 왜 '우마무스메 미래시'를 보는가?

 

패치내역을 미리 알고 있고 해당 패치가 적용된 선행서버가 이미 존재하고 있으므로 공략을 포함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다.

 특히 캐릭터 가챠게임에서 신캐릭터의 성능을 미리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과금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단순히 스펙 수치를 미리 아는 수준을 넘어서 추후 출시되는 시너지 캐릭터, 시스템 변경이나 적 캐릭터 추가/변경, 그에따른 재평가까지 게임 전반적인 메타를 모두 고려해서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미래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이다.

서비스 사이클이 짧은 모바일 게임 특성상 열심히 하던 게임이 갑자기 고꾸라지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미래시는 이런 위기도 미리 보여준다. 

서비스 주체에 따라서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적어도 미래시가 보장되는 기간은 안정적으로 게임이 돌아간다고 판단할 수 있다.

 

'우마무스메 미래시'를 주의해야하는 점

 

공략을 포함한 많은 정보에는 신캐릭터의 성능이나 가챠순서뿐 아니라 스토리, 이벤트, 편의기능 등 다른 내용들도 포함된다.

즉 미래시를 보고 게임을 하는건 선행서버가 즐기고 있는 컨텐츠들을 손만 빨면서 지켜봐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언어 등 진입장벽이 크고 실제로 선행서버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적다면 말이 잘 안나오는 편이지만 반대로 선행서버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많다면 컨텐츠 관련해서 불만이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

향후 기간이 1년이라면 한국 서버에서 이전 서버에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하기 위해 1년을 기다려야 하지만, 물론 기분 좋은 기다림은 아니다.

그 결과, 이전 서버의 일부 사용자와 게임에서 서버에 따라 커뮤니티가 분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정 없이 미래의 시를 가져오는 것은 사용자에게 나쁜 사건이나 뉴스를 적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위대한 사람은 기회가 없다고 원망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