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아우디를 입은 아우디 Q3은 딱 좋은 SUV일지도 모른다
「UX」나 「CX-5」와 같은 사이즈감
아우디 "Q3"는 아우디의 SUV 라인업에서 두 번째로 작은 SUV입니다. 2011년 초대 데뷔 시에는 아우디 최소 SUV였지만 현재 라인업에서는 'Q2'가 최소입니다. 2대째가 되는 현행 Q3에는 「Q3 스포츠 백」, 「RS Q3」등도 라인 업되고 있습니다만, 이번은 Q3에 포커스 해 갑니다.
현재 발매되고 있는 Q3는 2020년 7월에 판매 개시한 모델로, 현행 아우디 SUV의 디자인 의장인 옥타곤(팔각형)의 싱글 프레임 그릴을 채용해, 선명하게 프레스 라인이 떠오른 블리스터 펜더나 , 신디자인의 헤드 라이트, 테일 램프 등, 아우디의 신의장이 내외장의 곳곳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바디 사이즈는 전장 4490(※4WD는 4495) mm×전폭 1840 mm×전체 높이 1565 mm로, 국산차로 말하면 렉서스「UX」(동 4495 mm×1840 mm×1540 mm)나 마즈다「CX-5」(동 4575 mm×184 1690mm) 등에 가깝고, 「외형뿐만 아니라 운전해도 조금 크기 느끼지만, 아무튼 상당히 그렇게」정도의 사이즈감입니다.
인테리어에서는, 고해상도 10.25 인치 풀 액정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버추얼 콕핏」이나, 내비게이션 등의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8.8 인치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MMI(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등, 선진감 넘치는 현행 아우디 디자인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선대부터 휠 베이스를 75mm 연장한 것으로 실내 공간이 넓어져, 세세한 곳에서 후석의 헤드 클리어런스가 7mm 확대하고 있습니다. 러기지 스페이스는 통상시 선대비 70L 플러스 530L를 확보. 리어 시트는 전후 슬라이드나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며, 리어 시트를 격납하면 최대 1525L의 짐실 공간이 생깁니다.
엔진은 1.5L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150PS/250Nm)와 2.0L 직렬 4기통 디젤 터보(150PS/340Nm)의 2종류를 설정. 모두 7단 DCT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FF만, 디젤 모델은 아우디가 "quattro(콰트로)"라고 부르는 풀 타임 4WD만이 되고 있습니다.
선진 안전 장비는 「아우디 프레센스 프런트(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후방방 경계 지원 장치)」,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차선 일탈 방지 지원 장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전 자동차 추종식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장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총평
총평달려 만족, 보고 만족☆
스바루 일근 20년 over이었습니다만, 뜻밖에 인연 있던 바다 건너의 고속 사구의 수컷은 상상 이상♪
이, 대비용 효과를 생각하면 그 밖에 선택사항이 있는 차.
서민에게는 고액차이지만 고급차는 아니다.
Q3 일족에서는 RS Q3에 이은 그레이드입니다만, 역시 Audi 중에서는 「My first Audi」인 차.
Audi를 타는 것은 S 또는 RS를 타는 것이라고 통감했습니다.
우리 집에 다음이 있을까는 하나다 의문입니다만, 「좋아, 노력해 다음은 S모델!」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브랜드력을 Audi로부터 받게 되고 있습니다.만족하는 점푹신푹신한 외모면서, 디자인과 기능의 양쪽을 타협하지 않고 제품화시키는 기술에 가장 만족.
A8과 동시에 국내 최초 인증된 순차 윙커는, 국산차에도 보급이 시작되었다고는 해도 그 아름다움은 별격입니다.
기술의 진보는 넓어지고 있습니다만, 수많은 르망을 억제한 Audi는 광물에서의 기술적 어드밴티지대.
전기식 주차 브레이크와 브레이크의 오토 홀드는 한 번 사용하면 원래에는 돌아갈 수없는 편리함.
Q3 일족으로 유일한 좌우출 머플러가 good!불만스러운 점자신이 선택한 옵션을 추가하면 차량 가격으로 600만 초과. (마이첸 국내 발표전에 본국 주문했기 때문에 할인은 거의 없음)
에도 불구하고, 아무래도 붙이고 싶었던 패들 시프트를 선택하면(S-Line 확정), 레더 시트를 선택할 수 없고 패브릭&피시트가 강제적.
(세트 옵션을 재검토하거나 본국 수준으로는 말하지 않지만 선택을 넓혀 주었으면 한다)
깔끔하고 멋진 인테리어로 평가되는 Audi입니다만, 매우 600만 오버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인테리어는 라이벌에의 핸디다 라고 생각합니다.
(역으로 7단 팁토로나 Quattro 같은 기술면이 큰 어드밴티지인 것은 구입하고 실감했습니다)
180ps 버전과는 장비를 함께 하면 가격차는 30만 이하가 되기 때문에 S-line에 관심이 없으면 180ps로 가죽 시트를 선택한 편이 비용 효율적으로 만족하는 분도 많다고 생각한다.
(역으로 Power와 외관을 중시한다면 40ps의 파워 업 & 좌우출 머플러가 +30만은 버겐 가격이라고도 느낀다)
또 하나는, 엔진 룸을 열면 거기 꽉 보이는 [VW]의 인자, 파이프 이나 보조기류를 들여다보면 부가 응이라도 바겐그룹의 차라고 생각됩니다.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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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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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PS는 필요 충분히 이상!
수치 이상의 체감입니다, 밟으면 강렬한 가속과 그 신경이 쓰이는 소리도 맛볼 수 있다.
편안하고 평균 속도를 높게 유지!
고속역에서의 안정성이 발군, 피로를 일절 느끼지 않고 1000km 앞으로 빨리 쾌적하게 도달할 수 있는 것은 과연 quattro.
찬반 양론 있는 DCT입니다만, 자신으로서는 과거 최고의 트랜스미션!
가속할 때의 변속 속도의 속도는 트리하다의 것, 7단 팁토로를 맛보면 패들 시프트는 필수일 것입니다.
효율 모드에서의 시프트 선택이나 코스팅 주행도 잘 되어 있다.
초저속시의 거동 의심을 보완해 여분의 즐거움이 7단 팁토로에는 있습니다.승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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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숙성은 높고, 사스의 일도 만족.
S-Line이므로 딱딱하다고는 생각합니다만, 통근・일반・고속과 불만을 느낀 적은 없고, 휘발유가 끊어질 때까지 계속 달리고 싶다고 생각하게 하는 승차감은 과연.적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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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코 넓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둘이서 타면 필요 충분히.
상시 4인 5명으로 타는 것은 무리가 있고, 아이가 작은 경우도 어떠한 부족을 느낄 것입니다.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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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9, 고속 12위.
연비를 신경쓰면 이 등급은 사지 않았습니다(웃음).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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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 경험에어컨 유래라고 생각되는 이음에 납차 2개월 정도부터 고민되었습니다만, 에어컨 유닛 교환으로 들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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