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기 좋은 밥 먹고 하는 행동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사 후 20분 정도 가볍게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바로 앉으면 내장 지방이 축적되기 쉽다. 지방을 제거하려면 밥 먹고 20분 동안 가볍게 산책하면 된다.
뱃살은 크게 피부, 근육 사이에 생기는 피하지방과 장기 사이 끼어 있는 내장지방으로 구성되는데, 내장 지방이 피하 지방보다 훨씬 해롭다.
피하지방은 장기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내장지방은 염증성 물질을 전신에 퍼뜨릴 뿐 아니라 지방산을 혈관에 쉽게 침투시킵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뱃살이 딱딱해요.
누웠을 때 배의 모양이 변하지 않는다면 내장지방이 축적됐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식후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소화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먹은 음식은 포도당, 아미노산, 지방산 등 작은 단위로 쪼개진다. 이때 에너지로 사용하기 쉬운데, 바로 앉거나 누워서 쉬면 영양소가 지방으로 금세 바뀌어버린다.
실제로 밥을 먹고 난 다음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대사증후군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식사 후 바로 앉지 않고 20분 정도 걸으면 지방에 축적된 포도당의 양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비만과 대사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식사 후에 반드시 걸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포도당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빨리 지방으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호르몬에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서, 포도당은 지방으로 빠르게 저장됩니다.
한편, 지나치게 움직이면 오히려 위장으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으므로, 천천히 걷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1, 스트레스 관리하기
2, 식사 규칙적으로 하기
3, 고강도 유산소 운동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좋은 정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다른 글들도 있으면 편하게 살펴보고 가세요.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뱃살 확인하는 법 (0) | 2023.01.16 |
---|
댓글